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13일(수),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강영석 시장, 임이자 국회의원, 안경숙 시의회의장, 도의원 등 내빈과 남녀새마을지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상주시새마을 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단합의 계기를 마련하고 2023년 성과보고, 우수새마을지도자 표창, 새마을운동 추진 종합평가 우수 읍면동 표창, 새마을운동 실천 다짐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상자로 새마을문고상주시지부회장(김종환)의 대통령 표창과 새마을지도자화남면협의회장(지영범), 동문동새마을부녀회장(정경옥)의 장관 표창, 새마을지도자모동면협의회장(유성학) 새마을대상을 비롯한 중앙, 도단위 유공자와 우수새마을지도자 70명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으며, 상주시새마을운동종합평가에서는 함창읍 최우수상, 공성면․화북면 우수상, 은척면․모동면․동성동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편, 생명운동 2050탄소중립실현 캠페인을 병행 실시해 시민 의식 제고와 새마을지도자 모두가 지구를 살리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운동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이정희 새마을회장은 “다가오는 2024년에도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으로 민관협력과 새마을지도자 모두가 화합하여 나눔․배려․생명의 공동체새마을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주)상주미래방송=성민수 보도국장]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jfbc.co.kr/news/view.php?idx=2258
  • 기사등록 2023-12-14 09:4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3년 상주영산제 (무형문화제 50호)
  •  기사 이미지 한반도 평화통일 선언문 메아리 한마음대회
  •  기사 이미지 2023년 존애원 행사현장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