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 자원봉사자의 날 상주시 기념식 개최 - - 세상을 잇는 우리는 자원봉사자입니다 -
  • 기사등록 2023-12-06 09:10:52
기사수정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미향)는 12월 5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세상을 잇는 우리, 자원봉사자’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날 상주시 기념식을 개최했다.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은 자원봉사활동기본법에 의거한 법정기념일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지정됐다. 이에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며, 세상을 빛낸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있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다소니봉사단 김희근 회장을 비롯해 총 19팀(개인 16명, 단체 3곳)의 자원봉사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다소니봉사단의 김희근 회장은 40년 교직생활 동안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했으며, 퇴직 후 현재까지 청소년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활동으로 큰 울림을 준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2023 경상북도 자원봉사 대상–은상’을 수상한 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의 임주원님을 포함해 한국부인회 상주시지회, 적십자삼백오토봉사회 김난희님, 한국부인회 상주시지회 김순분님, 아우라봉사단 김주윤님이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상주시장 표창에는 강혜진님, 박성열님, 안숙자님, 최은아님, 한찬선님, ▲국회의원 표창에는 박춘분님, 이금희님, 황명섭님,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에는 김우주님, 이선영님이 수상했으며,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역변화를 만드는 데 힘쓴 ㈜동천수,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상주지회, 이현옥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장미향 센터장은 “다사다난했던 2023년을 살아오면서 자원봉사를 통해 서로를 잇는 발걸음이 다양한 분야에서 큰 빛을 발휘했다”라며 “이 모든 것이 어려움 속에서도 협력과 공감의 힘을 보여준 자원봉사자들 덕분이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주)상주미래방송=성민수 보도국장]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jfbc.co.kr/news/view.php?idx=2214
  • 기사등록 2023-12-06 09:1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3년 상주영산제 (무형문화제 50호)
  •  기사 이미지 한반도 평화통일 선언문 메아리 한마음대회
  •  기사 이미지 2023년 존애원 행사현장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