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 - - 유연한 사고, 시민중심 적극행정, 근본적 문제해결 노력 돋보여 -
  • 기사등록 2023-09-05 09:29:54
기사수정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9월 1일, 9월 정례 조회에서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6명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우수공무원은 최우수에 ▲상하수도사업소 박주호 팀장을 비롯해, 우수에는 ▲미래농업과 양민영 주무관 ▲관광진흥과 이재숙 팀장, 장려에는 ▲노인장애인복지과 류혜정 계장 ▲농촌지원과 김은태 주무관 ▲계림동 이종환 주무관이다.

 

 최우수의 영예를 안은 상하수도사업소 박주호 팀장은 청리일반산업단지의 공업용수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기의 하수처리수를 공업용수로 공급하는 방법을 고안하였고, 더불어 환경부에서 현재 관련 규정(하수도법 시행규칙)이 개정 추진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향후 원활한 공업용수 공급과 더불어 이를 통한 세수증대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우수로 선발된 미래농업과 양민영 주무관은 지난 5월 이상기온으로 인한 농작물 서리피해 발생 시, 유용미생물을 긴급생산 후 피해 농가에 무상공급하여 서리피해의 조기회복에 기여하였으며, 관광진흥과 이재숙 팀장은 회상나루 관광지 출입의 불편함을 덜고자 기존 1등급이던 생태자연도 등급을 2·3등급으로 하향 조정을 추진함으로써 경천섬 일대 관광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는 전 부서·읍면동 및 시민으로부터 추천된 사례를 대상으로 실적검증과 실무심사를 거쳐 1차 심사(시정조정위원회)와 2차 심사(적극행정위원회)를 통해 우수공무원을 최종 확정했다.

 

 강영석 시장은“관행에서 벗어난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업무태도가 시민행복과 상주시 발전에 직결된다”며, “우리 직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무한한 상상력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시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jfbc.co.kr/news/view.php?idx=1735
  • 기사등록 2023-09-05 09:29: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3년 상주영산제 (무형문화제 50호)
  •  기사 이미지 한반도 평화통일 선언문 메아리 한마음대회
  •  기사 이미지 2023년 존애원 행사현장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