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렴 Up & Right 협의회 개최 - -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상주’ 실현을 위하여 -
  • 기사등록 2023-04-25 15:29:01
기사수정


상주시(시장 강영석)에서는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 간부 공무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청렴 Up&Right 협의회’를 개최했다.

 

 ‘청렴 Up&Right 협의회’는 청렴을 뜻하는 Upright를 Up(청렴도 향상)과 Right(올바른 시정)의 의미로 해석하여 올바른 시정을 통한 청렴도 향상 의지를 담은 협의회다.

 

 강영석 시장이 위원장인 협의회는 부시장, 국·소장, 실·과장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청렴 시책 추진현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간부 공무원의 청렴 관심도 제고를 위해 매월 협의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청렴역량 강화’와 ‘특혜제공 근절’을 목표로 고강도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청렴서약서 릴레이 서명운동을 통해 결의를 다졌다.

 

 시는 올해‘감사․청렴 업무추진 기반 구축’, ‘조직 청렴 역량진단․활용’, ‘청렴 문화 조성․확산’, ‘부패 취약 분야 청렴 교육’, ‘내부통제 강화․부패 사전 예방’ 5개 분야 16개 세부과제로 구성된 반부패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을 발표하며 과거 3~4건에 그쳤던 신규시책을 8건으로 대폭 확대 발굴하여 청렴도 개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시책은 ▲ 청렴 Up&Right 협의회 구성 ▲ 상주시 비공무원 공정채용 기준 마련 ▲ 청렴·감사 게시판 개설 ▲ 청렴의 날 운영 ▲ 찾아가는 청렴감사 컨설팅 ▲ 부패취약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청렴교육 ▲ 보조금 감사 ▲ 공공재정지급금 자체점검 실시 등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청렴에 대한 인식을 단기간에 바꾸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우리가 먼저 변화하면 외부의 인식도 점차 달라질 것”이라며 “공직사회 내부부터 청렴인식을 개선하고 적극적인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변화를 이끌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주)상주미래방송=성민수 보도국장]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jfbc.co.kr/news/view.php?idx=1255
  • 기사등록 2023-04-25 15:29: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3년 상주영산제 (무형문화제 50호)
  •  기사 이미지 한반도 평화통일 선언문 메아리 한마음대회
  •  기사 이미지 2023년 존애원 행사현장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