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물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경북지역 국·공립박물관이 손을 맞잡다 - - ‘경북지역 국·공립박물관 협의체’ 업무협약식 개최 -
  • 기사등록 2023-04-18 13:23:26
기사수정


상주박물관(관장 윤호필)은 지난 4월 14일(금)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추진하는 ‘경북지역 국‧공립 박물관 협의체’에 참여했다.

 

 이 협의체는 경북지역 14개 국‧공립 박물관이 함께 경북지역 문화유산의 전시‧연구‧교육 등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바탕으로 박물관 운영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 

 

 ‘경북지역 국‧공립 박물관 협의체’는 ▲경북지역 문화유산 관련 전시‧행사‧학술연구‧교육‧홍보, ▲경북지역 문화유산의 보존‧관리‧활용, ▲기타 협약 이행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경북지역 국‧공립 박물관들이 개별적으로 진행해 온 전시‧교육‧학술 프로그램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경북지역 고유문화의 정체성을 밝히고 문화유산의 활용을 증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박물관별로 진행해 온 특별전시와 학술행사, 교육프로그램 등 특화된 운영 방법을 공유함으로써 박물관 운영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윤호필 상주박물관장은 이번 경북지역 국‧공립 박물관 협의체 참여를 통해 “국‧공립 박물관의 협력을 강화하고 운영 방법을 교류함으로써 상주박물관 발전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상주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 협약 체결 기관: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 김천시립박물관(관장 김재광), 독도박물관(관장 한광렬), 대가야박물관(관장 정동락), 삼성현문화박물관(관장 신의범), 상주박물관(관장 윤호필), 성주성산동고분전시관(김호진), 소수박물관(관장 금창헌), 안동시립박물관(관장 박춘자), 영양산촌생활박물관(관장 박형일), 예천박물관(관장 이재완), 옛길박물관(관장 천도진), 의성조문국박물관(관장 이일로), 청량산박물관(관장 이창희)

 

[(주)상주미래방송=성민수 보도국장]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jfbc.co.kr/news/view.php?idx=1182
  • 기사등록 2023-04-18 13:2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3년 상주영산제 (무형문화제 50호)
  •  기사 이미지 한반도 평화통일 선언문 메아리 한마음대회
  •  기사 이미지 2023년 존애원 행사현장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