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년 제1회 검정고시 학교 밖 청소년 응원 - -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당신을 응원합니다 -
  • 기사등록 2023-04-11 09:25:33
기사수정


상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고사장인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를 찾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합격의 응원과 홍보 활동을 하였다.

 

 상주시 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총 23명(중졸 7명, 고졸 16명)이 검정고시에 응시하였으며 센터에서 운영하는 ‘상주시 클라쓰’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검정고시를 준비하였다.

 

 센터는 이날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고사장 차량 이동 지원 및 식사 지원, 간식과 필기구가 들어있는 합격기원 키트를 제공하였으며 더 많은 청소년들이 꿈드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응시자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센터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였다.

 

 2022년도에는 꿈드림 학생 43명이 검정고시에 응시하였으며 전원 합격하였다. 그 중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34명 중 전체 과목 만점자 2명과 2023년도에는 꿈드림 청소년 6명이 대학에 진학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다

 

 검정고시에 응시한 A군은 “혼자 검정고시를 준비하려니 막막하였는데 꿈드림을 알게 되어 쉽게 검정고시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학업에 대한 자신감을 찾게 해준 선생님들께 고맙습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오귀영 센터장은 “그동안 검정고시를 위해 열심히 공부한 청소년들이 다들 최선을 다해 시험에 응시하며 사회인으로서 성장하는 긍정적 계기가 되길 바라고 센터는 그에 따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칭찬과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검정고시 지원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직업 체험, 취업 지원, 상담 지원, 자립 지원, 건강검진, 동행 카드, 급식 지원 등 다양한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주)상주미래방송=성민수 보도국장]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jfbc.co.kr/news/view.php?idx=1121
  • 기사등록 2023-04-11 09:25: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3년 상주영산제 (무형문화제 50호)
  •  기사 이미지 한반도 평화통일 선언문 메아리 한마음대회
  •  기사 이미지 2023년 존애원 행사현장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