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청 공무원, 오늘도“시민과 봉사를 잇다” - -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2023 상주시 공무원 자원봉사교육 시행 -
  • 기사등록 2023-05-11 08:59:15
기사수정


상주시(시장 강영석)와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미향)는 5월 10일에서 11일 양일간 상주시청 소속 공무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주시 공무원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 교육으로 자원봉사의 올바른 이해를 통하여 공직사회의 올바른 자원봉사상을 정립하고 자원봉사활동 정보제공과 지역을 위한 활동 기획 등 자원봉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기획되었으며, 특별히 이난희(現 스위치온 대표) 강사를 초빙하여 ‘시민과 함께 풍요로운 상주를 만드는 지혜로운 자원봉사 파트너십 탐구’,‘품격있는 상주의 공무원-시민으로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직급별 참석대상자들에게 맞춤형 강의를 제공하였다.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장미향 센터장은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동참해주신 공직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자원봉사를 통해 안녕한 상주시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상주시 최우진 부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공무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또한 다양한 자원봉사자 및 단체들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와 공감대 형성으로 민관이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상주시와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매년 공무원 자원봉사 교육을 통하여 공직자들의 지역 내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1365 회원가입 및 자원봉사 활동장려를 통하여 이웃에 대한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상주미래방송=성민수 보도국장]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jfbc.co.kr/news/view.php?idx=1368
  • 기사등록 2023-05-11 08:59: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3년 상주영산제 (무형문화제 50호)
  •  기사 이미지 한반도 평화통일 선언문 메아리 한마음대회
  •  기사 이미지 2023년 존애원 행사현장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